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테슬라 vs. 루시드 그룹: 어떤 EV 주식이 더 나은 구매인가요?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1. 6.
반응형

테슬라 vs. 루시드 그룹: 어떤 EV 주식이 더 나은 구매인가요?

 

판매 준비를 기다리는 테슬라 전기 자동차. Tesla EV Model 3, S 및 X는 더 깨끗하고 친환경적인 환경의 핵심입니다.

게티 이미지를 통한 제트시티이미지/아이스톡 에디토리얼

테슬라 (나스닥: TSLA)와루시드 (나스닥 : LCID)는모든 올바른 이유로 최근 몇 주 동안 시장에서 가장 인기있는 전기 자동차 ("EV") 주식 의 두되었습니다. 회사별 관점에서 테슬라는Hertz(OTCPK:HTZZ)와전례 없는 초기 단계 구매 계약을 결합하여 예상보다 더 나은 3분기 생산 및 납품 량의 혜택을 누리고 있습니다. 한편, Lucid는 지난 주말 동안 고객 납품을 받은 후 투자자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거시경제 관점에서 볼 때, 두 주식은 향후 2주 동안 스코틀랜드의 COP26 기후 정상회담이 계속 전개됨에 따라 더 광범위한 EV 채택을 장려하기 위해 정부 정책 지원 개선의 혜택을 계속 누리고 있습니다.

Lucid는 가장 유망한 EV 신생 기업 중하나이며 최근 몇 년 동안 Tesla의 성공을 모방하고자합니다. 주식은 현재 다른 초기 단계 EV 순수 연극에 프리미엄으로 거래되고 있지만 업계의 확실한 리더에게 상당한 할인을 받고 있습니다. 비교적, Lucid는 차량 라인업을 확장하고 생산량을 확장하여 규모를 확대함에 따라 우수한 성장과 의미있는 수익을 가진 "빠른 성장"주식 선택을 합니다. 한편, 최근 미국 에서 5번째로 큰 상장기업인 페이스북(FB)을 제치고 시장가치로 우수한 성장과 우수한 수익률을 기록한 '실적' 주식 픽의 특징을 보이고 있으며, 이는 시장이 정한 높은 밸류에이션 기대치로 계속 성장하면서 나타난다. 이러한 고려 사항을 바탕으로 두 EV 주식 추천모두 당분간 의미 있는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더 나은 투자를 하게 되면 개인 투자자의 위험 욕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테슬라 - 최근 개발의 의미

예상보다 나은 3분기 실적

Tesla는 광범위한 자동차 산업을 뒤이준 글로벌 공급망 제약에도 불구하고 3분기 동안 전 세계 241,300대의 차량을 기록적인 납품했습니다. 그 결과 매출은 여전히 컨센서스 추정치에 미치지 못했지만Model 3/Y 매출이 개선되면서 전체 수익은 월가 예상치를 뛰어넘었습니다. 두 개의 하위 계층 모델은 30 %에 가까운이익 마진을 자랑하며 3 분기 납품의 96 %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이에 따라 EV 제조업체의 자동차 총 이익률은 30%로 증가했으며, 연결 총 이익률은 3분기 동안 27%로 테슬라 역사상 가장 높은 수치입니다. 3분기 실적 공개는 테슬라의 주식을 당시 900달러 를 넘어 사상 최고치로 과급했으며, 이는 최근 몇 주 동안 주식 이주가 상승한 첫 번째 물결을 기록했다.

더 나은 마진 외에도 저가형 Model 3 및 Model Y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는 것은 또한 급속한 대량 시장 EV 채택과 전 세계 신에너지 차량에 대한 강력한 수요를 의미합니다. 글로벌 EV 수요는 현재와 2030년 사이에 30%에 가까운 연간 성장률("CAGR")으로 발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성장의 대부분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EV 시장인 중국에 의해 주도될 것입니다. 2060년까지 세계에서 가장 큰 오염물질에서 탄소 중립으로 전환하려는 국가의 적극적인 목표는 2025년까지 신차 판매량의 20% 이상이 무료이며, 2035년까지는 50% 이상이 배출될 것입니다. 이에 따라 최근 몇 년 동안 베이징의 "친환경 차량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으로 인해 대량 시장 채택을 촉진하기 위해 적격 EV 구매에 유리한 재정적 인센티브를 제공했습니다.

엄격한 배출 감축 목표와 유럽과 미국 정부의 유리한 정책 지원은 또한 가까운 장래에 두 지역에서 신속한 EV 채택을 뒷받침합니다. Biden Administration는 최근 공공 충전 인프라의 가용성을 확장하기 위한 상당한 투자 외에도 1조 75천억 달러의 세금 및 지출 계획에 따라 모든 EV 구매에 대해 소비자에게 7,500달러의 세금 공제를 포함하도록 제안했습니다. 그리고 미국산 배터리로 구동되는 전기자동차 구매자는 이 법안의 제정시 추가로 $500의 세금 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이는 테슬라와 루시드 모두에게 강한 역풍을 만듭니다.

프리미엄 럭셔리 모델 S/X부터 저렴한 모델 3/Y, 2023년 $25,000 모델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되는 Tesla의 다양한 차량 라인업과 함께, EV titan은 당분간 대량 시장 채택으로 제시된 고성장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Tesla는 급증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생산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동시에 의미 있는 수익을 유지하면서 핵심 차량 판매 단위의 유망한 성장 궤적을 근본적인 관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헤르츠 구매 주문

Hertz는 지난주 초 테슬라에서 100,000대의 Model 3 차량의 블록버스터 주문을 발표했다. 렌터카 회사의 42억 달러 규모의 거래 발표는 즉시 EV 제조업체의 주식을 1,000달러 를 넘어섰습니다. 이는 최근 미국에서 5번째로 큰 상장기업으로 페이스북의 지위를 추월한 1조 달러를 넘어 시가총액으로 진출한 두 번째 물결을 나타냈다.

심지어 엘론 머스크는 EV 제조업체가 이미 생산할 수있는 모든 장치를 판매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추가 주문이 Tesla의 마진에 실질적으로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뉴스에 대한 시장의 지지 반응에 놀랐습니다. 머스크가 테슬라가 아직 Hertz와 구매 계약을 체결하지 않았다는 것을 명확히 한 후 주식은 약 5 %의 후반 거래에 다시 철수했다, 후자는 이미 주문 모델 3s의 배달을 시작하고 2022 년 말까지 100,000 단위를 구입하는 궤도에 남아 있는 동안 확인했다. 그러나 소매업과 기관 모두 투자자들은 전기자동차가 당분간 주류 선택이 임박했다는 것을 암시하기 때문에 뉴스에 대한 낙관론을 계속 해왔으며, 이는 당분간 에도 불구하고 계속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 Hertz 매장에서 Tesla 차량을 대여할 수 있게 되면 잠재 고객이 Model 3를 스핀으로 가져가서 스스로 원하는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생산 능력이 허용될 때 Tesla 차량에 대한 강력한 수요를 강화하고, 단기적으로는 그렇지 않다면 장기적으로 규모로 더 나은 경제성을 창출합니다.

투자 등급 신용 등급에 더 가깝게

Tesla는 생산 을 확장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면서 강력한 수익을 창출하고 현금 흐름을 운영함으로써 신용 등급이 투자 등급의 동종 업체에게 그 어느 때보다 가까워졌습니다. S&P 등급은 긍정적 인 전망과 함께 지난 주 테슬라를 BB +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 이것은 EV 제조업체가 투자 등급 등급에서 한 단계 떨어져 있습니다. Tesla는 생산을 확장하고 수익과 현금 흐름의 일관된 성장을 달성하는 최초의 EV 퓨어 플레이이자 자동차 업계에서 수년간의 추가 경험을 쌓은 글로벌 공급망 제약을 신중하게 탐색해 왔습니다. Tesla는 기록적인 마진과 강력한 현금 흐름을 유지하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충분한 리소스와 인재를 확보함으로써 운영 제약과 같은 고유한 비즈니스 및 재무 위험을 최소화하는 능력을 입증했습니다. 재무 및 운영 관점에서 볼 때, Tesla의 신용 등급이 마침내 근본적인 현실을 따라잡을 때까지는 시간 문제일 뿐입니다.

 

Tesla가 부채 융자를 통해 자본을 조달할 경우 투자 등급 등급이 더 나은 가격을 뒷받침할 것입니다. 또한 향후 실적을 평가하는 데 적용된 가중 평균 자본 비용("WACC")을 감소시켜 앞으로 더 나은 밸류에이션 전망을 뒷받침할 것입니다. 투자 등급 등급은 또한 Tesla가 장기적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전기 및 자율 주행 자동차 시장의 지배적 인 점유율을 유지하기 위해 시장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있는 능력의 중추적 인 지표가 될 것이며 앞으로 더 나은 밸류에이션 전망을 강조합니다.

테슬라 - 금융 요약

Tesla의 3분기 실적에 대한 가장 최근의 예측을 조정한 당사의 기본 사례 예측치는 연말까지 총 자동차 매출이 440억 달러, 2030년까지 1,672억 달러로 추가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향후 10년간 글로벌 EV 수요에 대한 현재 시장의 기대와 장기적으로 연간 2천만 대의 차량을 늘리겠다는 Tesla의 야망과 일치하는 예측 기간 동안 19.9%의 CAGR을 나타냅니다.

Chart, bar chart Description automatically generated

출처: 저자, 내부 재무 예측(Tesla_-_Forecasted_Financial_Information__November_.pdf)의데이터와 함께.

서비스 수익은 자동차 판매에 따라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주로 애프터 차량 서비스에서 창출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됩니다. 우리의 기본 사례는 연말까지 37억 달러의 서비스 수익을 예측하며, 10년 말까지 140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Chart, bar chart Description automatically generated

 

한편, 에너지 생성 및 스토리지 매출은 연말까지 총 30억 달러를 투자할 것으로 예상되며, 2030년까지 CAGR이 8.6% 증가한 45억 달러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적용된 성장 가정은 녹색 에너지로의 글로벌 전환가속화에 따른 견고한 수요를 반영하며, 이는 이미 내년까지 매진된 메가팩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와 주문 백로그를 계속 축적하고 있는 Powerwall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로 더욱 확증되고 있습니다.

Chart, bar chart Description automatically generated

출처: 저자, 내부 재무 예측의 데이터와 함께.

Tesla의 예상 비용 구조는 이전 범위와 변함없이 유지됩니다. 통합 총이익률은 2021년 말까지 전년 동기 대비 25%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올해 말부터 오스틴과 베를린 공장을 대량 생산으로 확대하는 데 따른 비용 압박이 예상됩니다. 이 수치는 2024회계연도까지 약 23%에서 24%로 단기적으로 원자재 및 인건비 증가를 반영하고 새로운 공장의 생산 비용 증가와 향후 차량 라인업에 추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Tesla가 생산을 엄격하게 확장함에 따라 총 이익률은 2025년에 25% 이상으로 회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상되는 비용 구조는 또한 배터리에 사용되는 상품의 상승 비용에 대한 헤지를 위해 원자재 공급 업체와의 장기 계약을 확보하는 Tesla의 적극적인 노력과 표준 범위 모델에 대한 저렴한 리튬 철 인산염 ("LFP") 배터리로 전환하려는 계획을 고려합니다. SG&A 및 R&D와 관련된 주요 운영 비용은 향후 생산 능력 확대및 제품 및 기술 로드맵의 구체화를 지원하기 위해 당분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연결 영업 마진도 비슷한 추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Chart, bar chart Description automatically generated

 

Chart, bar chart Description automatically generated

출처: 저자, 내부 재무 예측의 데이터와 함께.

위의 예측과 금융 및 소득세와 관련된 기타 명목 소득 및 비용을 결합하여 Tesla는 연말까지 47억 달러의 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며 2030년까지 170억 달러를 절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Chart, bar chart Description automatically generated

출처: 저자, 내부 재무 예측의 데이터와 함께.

테슬라 – 밸류에이션

Chart Description automatically generated

출처: 저자, 내부 평가 분석의 데이터와 함께.

Tesla는 밸류에이션 관점에서 컨센서스 기대치를 지속적으로 상회하고 있습니다. Tesla의 본질적인 가치에 규정된 배수는 생산을 새로운 기록 수준으로 확장하여 더 넓은 산업 내에서 비교할 수 있는 이익 마진을 가능하게 하는 지속적인 강력한 성장을 유지하는 지속적인 능력을 반영하기 위해 점점 더 밀려나고 있습니다. 이 주식은 올해 66% 이상 평가하여 S&P 500의 연간 이익은 약 25%를 상회했습니다. Tesla는 마진 확장에 힘입어 우수한 성장과 수익률을 모두 갖춘 "실적"로 자리매김해 왔습니다.

 

Graphical user interface Description automatically generated

출처: 신용 스위스 - 전형적인 평가 배수의 예.

테슬라의 예상 본질가치는 주식에 대한 최근의 분석에서 일정한 주요 평가 가정(예: 10.1% WACC, 73.2배 출구 배수)을 유지하면서 실제 3분기 재무 결과를 조정한 후 주당 약 8,671억 달러 또는 주당 8,75.89달러에 달합니다. 그러나 Tesla가 최근 운영 및 금융 관점에서 발전한 것을 바탕으로 전례 없는 공급망 불황을 헤쳐나가고 확고한 글로벌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생산을 계속 확장할 수 있는 입증된 능력은 82.6배에서 124.1배까지 향상된 미래 예측 출구 배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생산을 확장하고 공급망 제약을 막음으로써 업계를 능가하는 Tesla의 지속적인 능력을 반영하는 미드 레인지는 12개월 가격 목표를 $1,212.90로 산출할 것입니다. 이는 기록 당시 주식의 현재 가격인 약 $1,229.91에 근사치입니다(11월 3일

rd

). 한편, 황소 케이스 상범위는 주식의 가장 최근 가격 실적에 따라 17.5 %에 가까운 상승 잠재력을 나타내는 $ 1,444.45의 가격 목표를 산출 할 것이다 - 다음 중 어느 것이 가능성이 쉽게 기록 가격으로 주식을 점프 할 것이다 : 테슬라는 실현 된 수익으로 FSD 판매에 연기 수익을 변환하기 시작, 오스틴과 베를린 공장은 생산을 늘리기 시작하고, 사이버트럭은 생산에 돌입하고, 테슬라는 투자 등급 신용 등급을 받습니다.

i. 평가 분석 – 중간 범위 출구 배수:

Graphical user interface Description automatically generated with medium confidence

ii. 감도 분석:

Table Description automatically generated

출처: 저자, 내부 평가 분석의 데이터와 함께.

맑은 – 최근 개발의 의미

EPA 범위 검증 및 생산 시작

9월, Lucid의 주력 에어 세단의 EPA 범위 검증 및 생산 시작은 EV 스타트업에서 EV 제조업체로의 전환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투자자들이 투자의견 사전수익 스타트업에서 합법적인 수익 창출 EV 제조업체에 이르기까지 루시드가 예상한 출현을 평가하면서 주가는 같은 달 50% 가까이 급등했습니다.

초기 투자자는 루시드 에어가 한 번 충전으로 500 마일 이상의 공식 EPA 범위를 달성한 최초의 EV가되었을 때 주식이 합병 후 평가를 견딜 수 있는지에 대한 우려가 빠르게 가라앉습니다. 특히 EPA는 루시드 에어 드림 에디션 제품군을 한 번 충전으로 520마일의 범위 등급을 정확하게 확장하여 라이벌인 Tesla의 Model S 격자를 100마일 이상 상회했습니다. 규제 이정표는 많은 소스로 놀라지 말아야, Lucid의 투자자 프리젠 테이션과 8 월 말에 "모터 트렌드"에 의해 수행 첫 번째 심층 검토를 포함, 이미 맑은 에어의 범위 기능에 증언했다, 뉴스는 하위 $ 20 수준에서 26 apiece의 9 월 피크로 루시드의 주식을 보냈다, 가장 최근의 발전의 첫 번째 물결을 표시.

9월 말 생산 미리보기 위크 이벤트 기간 동안 카사 그란데 제조 시설에서 조립 라인에서 압연하는 최초의 "고객 품질" 에어 세단을 공개한 Lucid의 공개또한 10%에 가까운 장중 전일까지 주식을 보냈습니다. 이 제스처는 EV 제조업체의 상업 제작의 시작을 알렸으며, 이는 Tesla 이후 최초의 EV 순수 연극 중 하나가 되기 위한 여정의 핵심 이정표입니다.

고객 납품 및 성장 전망 의 추진

주식은 10 월 의 대부분에 걸쳐 낮은 - 중반 - 중간 $ 20 수준에서 주로 범위로 남아 있었지만, 고객 배달을 시작하기 전에 주말 동안 공식 트위터 계정에 EV 제조업체의 티저 게시물은 주식을 깨웠다, 바로 아래 합병 기록으로 밀어 $30 당시. 초기 고객 배달 날짜의 후속 확인은 가장 최근의 사전의 두 번째 물결로 주식의 급증을 촉진했다.

10월 27일 초기 고객 배달 이벤트를 확인하는 보도 자료

Lucid의 애리조나 제조 공장에서 한 지점에서 $ 41 이상의 새로운 합병 후 피크를 향해 기록적인 랠리에 주식을 보냈습니다. 초기 고객 배달 이벤트 후에도 모멘텀이 크게 유지되었으며, Lucid는 새로운 차량으로 첫 고객을 파견하면서 동급 최강의 EV 기술을 선보일 수 있었습니다. Lucid의 주가는 37 달러 이상으로 크게 상승하여 EV 제조업체의 시장 가치를 고객 납품을 시작하고 그 이름에 정당성을 표기 한 후 600 억 달러 이상의 시장 가치를 제공합니다.

앞서 투자자들은 경쟁이 치열해지는 환경에서 규모를 확장하고 성장할 수 있는 Lucid의 능력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경영진은 최근 연말까지 500대 이상의 차량을 생산하는 로드맵을 확정했으며, 2022년과 2023년에는 각각 20,000대와 50,000대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엘론 머스크가 자체적으로 EV 생산량을 늘리는 것과 관련해 "제조 지옥"에 대한 악명 높은 경고에도 불구하고, 루시드는 계속해서 그 목표를 향해 종교적으로 트레킹을 계속하고 있다. Lucid는 이미 현재 생산 시설의 2단계 확장을 시작했으며, 완공 시 현재 연간 30,000대의 생산 능력을 53,000대의 차량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이는 루시드의 2023년 생산 목표와 첫 번째 SUV 인 그래비티(Gravity)의 생산에 충분할 것이다. Lucid의 590에이커 규모의 애리조나 공장은 판매량과 생산량이 증가함에 따라 연간 400,000대 이상의 차량을 연간 생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루시드는 북미 외에도 2022년 유럽 및 중동 시장과 그 이후 중국을 관통할 계획입니다. 유럽과 중국이 세계에서 가장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EV 시장 중 두 개라는 점을 고려할 때, Lucid는 앞으로 도태될 상당한 성장 기회를 위한 좋은 태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Tesla는 모델 3이 9월에 이 지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유럽 EV 시장 점유율의 7%에 불과합니다. 한편, 독일의 고급 자동차 제조사인 BMW와 다임러는 22%의 시장 점유율을기록하며 유럽에서 Lucid의 라인업과 같은 고급 프리미엄 전기자동차에 대한 강력한 수요를 나타냅니다. 이전 섹션에서 논의된 바와 같이 중국에서 EV 채택을 장려하는 유리한 정책 지원도 당분간 Lucid의 예상 진입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중국의 강력한 장기 EV 수요를 고려할 때, Lucid의 이 지역으로의 최종 진출은 시장 점유율 확장을 촉진하고 앞으로 더 나은 밸류에이션 전망을 뒷받침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루시드의 중동 진출이 시작될 예정인데, 이는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시작되며, 이는 사우디 아라비아의 국부 펀드가 EV 제조업체의 단일 최대 주주라는 사실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석유가 풍부한 국가는 탄소 발자국을 줄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최근 몇 년 동안 부를 새로운 에너지로 다각화하는 데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에는 투자부터 공공 충전에 이르는 유리한 정책 지원이 수반되는 EV 경제 구축,독점 금융 인센티브 및 할인, EV 소유자에 대한 할인 등이 포함됩니다. 중동의 EV 시장은 향후 5년 동안 15%의 CAGR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루시드는 2022년에 는 시장 진입의 이점을 누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 다른 제조 시설을 건설하려는 루시드의 계획에 대한 논의도 있었다. 이러한 계획의 구체화는 Tesla가 해외 제조 시설에서 일하는 것으로 입증된 주요 이점인 관세 및 물류 비용을 최소화함으로써 비용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함으로써 신흥 EV 허브에서 Lucid의 성장 전망을 더욱 강화할 것입니다.

다가오는 실적

11월 15일로 예정된 Lucid의 첫 공개 실적 발표

또한 재무성과와 사업전망과 관련한 회사의 진전 상황과 주식에 대한 투자자들의 신뢰를 더욱 부차릴 것으로 예상된다. 2월과 7월 투자자 프레젠테이션에공개된 세부 사항을 고려하여 Lucid의 운영 궤도에 대한 초기 심층 적인 검토를 바탕으로 EV 제조업체는 EV 매출부터 향후 5년간 연간 최대 140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하고 2025년까지 수익을 실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1년 말 이전에 발표된 실제 및 예상 배송 수에 대한 세부 정보는 EV 제조업체가 계획대로 진행 중인지 여부를 평가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다가오는 실적 발표는 또한 Lucid의 성장 전략에 대한 발언을 포함하고 장기적으로 새로운 수익원을 추가하는 것과 관련된 전망에 대한 세부 사항을 제공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기에는 다른 상용차 및 에너지 저장에서 독점 배터리 기술의 잠재적 교차 적용 가능성과 향후 5~10년 동안의 생산 및 기술 로드맵에 대한 정보가 포함됩니다.

루시드 – 재무 요약

현재까지 13,000건 이상의 Lucid Air 예약이 기록되어 있는 이 회사는 이미 9억 달러 이상의 예상 매출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연말까지 500대 이상의 차량을 생산하고 납품한다는 회사의 목표를 고려할 때, 2022년에는 20,000대, 2023년까지 50,000대, 자동차 판매 매출이 향후 3년간 약 9,700만 달러에서 55억 달러 이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동차 판매 이외의 차량 라인업, 지리적 발자국 및 수익원을 추가로 확장하는 Lucid의 성장 궤도와 결합된 이 회사의 연결 매출은 10년 말까지 300억 달러를 초과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예측 기간 동안 30% 이상 증가한 CAGR을 나타냅니다.

Chart, bar chart Description automatically generated

출처: 저자, 내부 재무 예측(Lucid_-_Forecasted_Financial_Information__November_.pdf)의데이터와 함께.

Lucid는 향후 몇 년 동안 생산 규모가 확대될 때까지 단기적으로 높은 예상 비용 구조와 결합하여 2024년까지 현재 회계 연도에 15억 달러의 손실을 1억 4,900만 달러로 축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V 제조업체는 2025년부터 약 6억 3,100만 달러의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되며, 10년 말까지 20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Chart, waterfall chart Description automatically generated

출처: 저자, 내부 재무 예측의 데이터와 함께.

루시드 – 평가

Chart, line chart Description automatically generated

출처: 저자, 내부 평가 분석의 데이터와 함께.

업계 선두 주자인 Tesla는 의심할 여지 없이 실적이 저조한 반면, Lucid는 "빠른 성장" 주식입니다. 테슬라에 비해, Lucid의 주식은 적당한 수익률과 우수한 성장 단계에 남아있다. 루시드는 7월 말 처칠 캐피탈 코퍼레이션 IV("CCIV")와의 역방향 SPAC 합병이 완료된 이후 60% 이상 발전했습니다. 최근 몇 주 동안 주식의 합병 후 감사가 일어났으며, 투자자들이 다른 EV 순수 플레이 신생 업체와 루시드를 차별화하기시작하면서 높은 밸류에이션 전망에 대한 우리의 기대를 더욱 부식시켰습니다.

Lucid는 이미 12 개월 가격 목표를 충족했지만 $32.74 우리는 최근 의 발전을 기반으로 주식에 대해 설정했습니다, 우리는 장기 전망에 강세를 유지. 주력 세단의 생산 및 납품이 계속 증가하고 확장됨에 따라 주식은 계속해서 더 뜨거워질 것입니다. 다가오는 실적 콜은 또한 재무 및 운영 실적과 단기 전망에 대한 투명성을 높이고 앞으로 새로운 고지를 향한 또 다른 랠리를 뒷받침함으로써 투자자의 신뢰를 높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빠른 성장 주식은 일반적으로 실적평가 배수의 약 75%에 거래되는 것을 고려할 때, 우리는 Lucid 주식이 장기적으로 $79를 초과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예측은 이전 섹션에서 설명한 대로 Tesla의 황소 케이스 출구 배수가 124.1배인 약 75%를 적용하여 Lucid의 출구 배수를 93.9배나 도출한 것입니다. Lucid가 향후 5년 동안 LucidAir 생산을 확대하는 등 해외 차량 라인업 및 운영 확대를 포함한 성장 로드맵의 구체화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속적으로 입증할 수 있다면 이는 달성될 수 있을 것입니다. 초기 분석에서 재료 평가 가정(예: 9.8% WACC, 현금 흐름 스트림)을 변함없이 유지함으로써 출구 배수를 93.9x로 조정하면 단기적으로 설정된 성장 이니셔티브에 대한 구체화를 계속하면서 장기적으로 Lucid에 대해 $79.26의 예상 본질적인 가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한편, 우리는 Lucid의 주식주위에 거래를 계속 기대 $30 범위 향해 $51.94 향후 12 개월 동안 Lucid Air 세단에 판매 및 납품은 단기 생산 목표와 접근 규모쪽으로 진입계속으로. 이는 기록 당시 주식의 마지막 거래 주가인 $37.12를 기준으로 40%의 상승 잠재력을 나타냅니다(11월 4일

). 12개월 물가 목표는 37.0배에서 62.5배로 예상되는 출구 를 기반으로 파생되어 Lucid가 합법적인 글로벌 EV 제조업체로의 전환과 Tesla대비 빠른 성장 주로서의 성과를 반영합니다.

i. 평가 분석 – 중간 범위 출구 배수:

A picture containing graphical user interface Description automatically generated

ii. 감도 분석:

Table Description automatically generated

출처: 저자, 내부 평가 분석의 데이터와 함께.

 

결론

Tesla는 EV 업계의 확실한 선두 주자이자 EV 주식의 코호트 사이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였지만, Lucid는 빠르게 성장하고 의미 있는 수익을 올리는 유망한 EV 순수 플레이 경쟁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Tesla가 이미 차량 라인업에 대한 확장성을 달성했으며 생산하는 모든 유닛을 계속 판매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주식은 다른 자동차 부문에 비해 다른 자동차 부문에 비해 고려할 때 이해할 수 있는 높은 밸류에이션 배수에도 불구하고 Lucid에 비해 상대적으로 안전한 투자를 합니다. 그러나 시간과 이득, Lucid는 또한 차량 라인업을 확장하고 글로벌 입지를 성장시키고 생산을 확장하는 동시에 동급 최고의 기술의 생존 가능성을 입증했습니다. 이로 인해 Lucid의 주식은 비교적 큰 위험에도 불구하고 앞서 상당한 상승에 대한 유망한 전망을 나타내는 빠르게 성장하는 경쟁자가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전기자동차로의 글로벌 전환이 주류를 향해 계속 나아가면서 두 주식 모두 장기적인 투자를 강력하게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